코로나가 잠잠해지며 마스크 없이 맞는 첫겨울, 전국적으로 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독감 환자의 수는 작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소아·청소년 연령층에서 발생률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고열과 근육통, 오한이 주 증상이다. 또한 코로나와 독감의 증상은 대부분 비슷하지만 확실한 차이점이 있다면 독감은 '갑작스러운' 고열과 기침이 동반되는 반면 코로나는 인후통에서 시작해 '점차' 증상이 심해지거나 무증상이라는 것이다. 짧은 시간 내에 고열과 격렬한 증상이 있다면 독감부터 의심해봐야 한다.
먼저 독감은 예방 접종과 함께 면역력 관리, 개인 청결을 유지해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예방 접종은 고위험군에 한해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그 대상자는 누가 될 수 있을까? 독감 예방 접종 비용부터 독감 검사 비용, 격리 기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세연기자 qpsla2012@mdilbo.com
-
단독 [카드뉴스] 팥붕? 슈붕? 겨울간식 취향 테스트! 찬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면 붕어빵이나 뜨끈한 어묵, 촉촉한 군고구마 등 겨울철 간식들이 당연하게 떠오른다. 하지만 취향에 따라 겨울 간식들을 즐기는 방법은 다 다르다. 붕어빵을 꼬리부터 먹는 사람이 있는 반면 머리부터 먹는 사람도 있고 슈크림이 들어있는 붕어빵 일명 '슈붕'을 좋아하는 사람과 기본 팥이 들어가 있는 '팥붕'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처럼 겨울에 떠올리는 간식은 비슷할지 몰라도 취향은 제 각기 나뉜다. 과연 겨울 간식을 즐기는 방법엔 어떤 차이들이 있을까?올 겨울을 책임질 다양한 겨울 간식 취향 테스트를 통해 내 취향도 알아보고 주변 지인들이나 가족, 연인과도 함께 서로 소소한 대화를 이어가며 따듯한 온기를 나누길 바란다.마세연기자 qpsla2012@mdilbo.com
- · [카드뉴스] 겨울철 피부노화 막는법
- · [카드뉴스] 인공눈물이 4만원? 내년부터 가격 10배 인상
- · [카드뉴스] MZ세대 당뇨·고혈압 환자 급증
- · [카드뉴스] 하루 20분 생활속 운동, 사망위험률까지 줄여준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