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신선함·가성비 중무장
편의 강조…100% 환불제 운영

광주전남 최초로 창고형 할인점이 열린다.
롯데마트가 "새로운 창고형 할인점 '롯데마트 맥스(Maxx)'를 오는 21일 광주-전남지역에 최초로 오픈하고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오픈예정인 롯데마트맥스는 기존에 있던 상무점을 재단장한 곳이다. 지상6층(주차장 포함)에 영업면적 약 1만3천100㎡(3천969평) 규모로 완성됐다.
롯데마트맥스는 전형적인 창고형 할인점에 전문점을 강화해, 원스탑 쇼핑이 가능한 창고형 할인점을 구현했다.
지상 1층부터 2층은 신선식품과 가공상품, 홈패션 등을 판매하는 영업매장으로, 지상 3층은 롯데마트 와인전문매장 보틀벙커를 비롯한 가전-리빙 브랜드를 콜라보한 토탈리빙매장으로, 지상 4층부터 6층까지는 기타 편의시설과 주차장으로 구성했다.
■ 압도적 신선함·가성비 상품 눈길
맥스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판매 품목수를 3천개 수준으로 운영한다.
판매 품목수가 약 2만여개에 달하는 대형마트 대비 품목별 1~2등 상품 만으로 구색을 갖추는 '소품종 대량판매' 전략을 기반으로 상품의 압도적인 신선함과 가성비에 초점을 둔 것이다 .
일반 대형마트 대비 두 배 이상의 매출 구성비를 차지하는 수입육 코너에서는 미국산 프라임급과 호주산 곡물비육 냉장 소고기를 주력으로 안심과 등심, 토마호크, 티본(T-Born) 등 스테이크컷 규격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점차 높아져 가고 있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국내산 동물복지 인증 수축산물과 친환경 인증 이력관리 청과를 주력으로 운영한다.
여기에 생수, 우유 등 가정에서 매일 소비하는 대표 생필품은 자체 브랜드(PB) 상품과 해외소싱 등을 통해 준비한 오직 맥스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들을 마련했다.
■ 가전·리빙·와인 전문점으로 새롭게
롯데마트 맥스는 3천개 수준의 판매 품목수의 한계를 극복하고 '원스탑 쇼핑'이 가능한 매장을 만들고자 가전, 리빙, 와인 베이커리 등 다양한 전문점을 함께 운영한다.
단순히 가전제품만을 진열해 놓고 가성비로만 승부하는 전형적인 창고형 할인점이 아닌, 국내 최대 프리미엄 가전양판점 '하이마트'와 가구 인테리어 1등 브랜드인 한샘을 콜라보레이션한 전국 최초 토탈리빙매장을 구성했다.
고객이 직접 매장에 진열된 빌트인 가전가구와 다양한 가전-가구 패키지를 활용해 매장내 상주하고 있는 인테리어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나만의 공간을 미리 구성하고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가전-리빙 체험형 쇼룸을 구현했다.
또한, 롯데마트 와인전문매장 보틀벙커(Bottle Bunker)를 오는 4월 추가 오픈한다.
보틀벙커는 1만원대 데일리 와인부터 수천만원대의 초고가 와인까지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구색을 갖추고, 산지, 국가별, 포도 품종별, 로제-스파클링-내추럴 와인 등 스타일에 따른 기본적인 분류는 물론 테마별로 어울리는 와인을 경험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광주 지역을 넘어 전남-전북-경남지역 와인 수요를 견인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구매한 신선식품에 곁들여 음식의 풍미를 높일 수 있도록 갖 구운 빵을 구매 할 수 있는 베이커리 풍미소, 풍부한 치즈의 향과 맛이 듬뿍 베어있는 대형피자와 음료를 즉석에서 맛 볼 수 있는 48시간 저온숙성 즉석피자 전문점 '치즈앤도우'로 입점한다.
■ 편리한 결제 서비스·100% 환불제 운영
롯데마트 맥스는 고객 편의를 위해 노력했다.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방형(비회원제)으로 운영하고, 오픈 결제와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신용카드 전 종과 현금으로 결제가 가능해 폭 넓은 결제서비스를 경험 할 수 있다. 셀프 계산대와 스마트게이트로 간편 결제가 가능해 결제 시간을 줄였다.
특히 환불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롯데마트 맥스는 '100% 환불제'를 운영한다. 구매한 상품에 대해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구입금액의 전액을 돌려준다.
신현종 롯데마트 호남지역장은 "롯데마트맥스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창고형 할인점을 목표로 정형화 되지 않은 언제나 변화하는 쇼핑 공간이다"며 "광주-전남지역 최초의 창고형 할인점인 만큼 가성비에 가치를 더한 쇼핑 공간, 고객들이 언제나 새롭고 즐길 수 있는 매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
광주시민 절반 이상 무등산 케이블카 설치 '찬성'[무등일보·뉴시스·전남일보·MBC·CBS 공동 여론조사ㅣ무등산 케이블카]
찬성 55.7% 반대 38.8%… 18.9% 차
70세 이하 모든 연령대서 고루 지지
-
광주 현안 중 최우선은··· 28.9% "군공항 이전"[무등일보·뉴시스·전남일보·MBC·CBS 공동 여론조사ㅣ시급한 광주 현안은]
쇼핑몰 16.0%… AI도시 육성 14.8%
-
無 김산, 탈당해도 현직 프리미엄··· 民 최옥수에 21.4%p차[무등일보·뉴시스·사랑방닷컴 공동 격전지 지방선거 여론조사ㅣ무안군수 후보 지지도]
모두 경선 컷오프… 최, 재심 끝 공천
김, 강력한 조직력에 큰 격차 분석
최대 현안은 ‘남악·오룡지구 활성화’
-
無 강인규 선두··· 民 윤병태 4.9%p차 바짝 따라붙어[무등일보·뉴시스·사랑방닷컴 공동 격전지 지방선거 여론조사ㅣ나주시장 후보 지지도]
민주당 강세 역대선거와 다른 양상
오차 내 초박빙 구도 지속 가능성
최대 현안은 ‘SRF 열병합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