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대표음식 25종 선정

입력 2020.12.14. 11:10 선정태 기자
음식관광 활성화 위해 트렌드 맞춰
떡갈비·국수에 스트리트 푸드 포함

한우떡갈비, 대통밥, 돼지숯불갈비, 국수….

담양군이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한 담양을 대표하는 음식 25가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담양하면 떠오르던 한우나 돼지 떡갈비를 비롯해 대나무로 유명한 고장 답게 죽순 요리도 포함됐다. 또 보양탕과 토끼탕을 비롯해 떡볶이나 햄버거류 등도 대표 음식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대표음식은 담양군이 갖고 있는 식재의 우수성과 다양성, 음식의 전통성을 바탕으로 관광 추세와 고객층의 변화, 여행정보 습득·공유 채널의 다양화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증가할 국내 관광객의 수요를 반영했다.

기존 담양 10미와 별미, SNS 키워드 검색, 음식·맛집 검색과 추천서비스 사이트의 담양음식 언급 순위, 위치검색 애플리케이션의 담양음식 검색현황 등 다양한 채널의 온라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담양을 대표할 수 있는 음식 후보를 추렸다.

또 담양을 방문한 관광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해당 음식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25가지 음식을 선정했다.

특히 전통음식·향토음식 중심의 지역 대표 음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목적과 요구를 갖고 담양음식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고급화 음식, 대중화 음식, 길거리 음식의 3가지로 분류해 활용도를 높였다.

담양군 관계자는 "담양은 기존에 알려진 음식 외에도 담양 여행의 즐거움을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이 많다"며 "새롭게 선정한 담양 대표음식에 대한 인지도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대표음식의 분야별 정보 구축, 이와 연계된 홍보 마케팅, 담양군 청년창업지원 사업과의 연계 등 다각도의 연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양=정태환기자 jth7808@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