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가 집중호우·태풍 피해세대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인도주의 성금을 광주시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과 허정 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광주시는 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에서 전달받은 성금(온누리상품권 1만원권 1천장)을 적십자사 뜻에 따라 올해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세대와 취약계층 등 200세대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허정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자 한다"며 "경제마저 어려운 상황에서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가 마음을 모아주신 덕분에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와 적십자사가 함께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평동농협,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진행 평동농협은 지난 24일 본점에서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농협광주본부 제공 평동농협은 지난 24일 본점에서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평동농협 여성조직인 부녀회·농가주부모임·고향주부모임 회원 등 40여명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김장배추 600포기를 직접 담갔다.이들은 24일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 소외계층 및 영농회 독거노인 등에게 따뜻한 온정과 함께 전달했다.최삼규 조합장은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지역농산물 소비촉진과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어려운 농촌 지역사회에 작은 정성의 온기가 전달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평동농협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랑 나눔 복지실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김요셉 광주신애원장, 한국아동복지협회장에 당선
- · '치매환자 실종 예방' 광주경찰, '배회감지기' 보급 협약
- · 광주신세계, 한국섬진흥원과 완도에 온정
- · 정남진장흥농협, 취약층 생필품 지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