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삶-정책 연결자로서 최선"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가 민간위탁사업인 광주청년센터의 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29일 광주청년센터에 따르면, 최근 광주시는 광주청년센터 민간위탁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단법인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위탁기간은 2024년 12월까지다.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는 지난 24일 총회를 열고 광주청년센터장으로 구문정 전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장을 임명했다. 구 센터장은 일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생활안정을 지원하는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장으로 재직하며 청년정책 발전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시 서구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한국청년위원회 자문위원 등의 활동을 활발히 해왔다.
구 센터장은 "센터장으로서 역할과 책임에 어깨가 무겁지만, 청년들의 삶을 지지하는 지지자이자 정책 연결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는 광주청년센터 운영 정상화와 더불어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청년도전지원사업 ▲구직청년 자격증 취득지원 ▲자립준비 청년지원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청년들의 접근성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홍보전략 수립 등 세부 운영계획 등을 재정비할 방침이다.
김상대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이사장은 "그간 청년의 사회변화 가능성을 인정하고 청년의 경제적 안정과 자유증진을 위해 사회복지의 가치, 지식, 기술을 적극 활용해왔다"며 "청년과 함께 광주시 청년정책 발전에 이바지해 온 결과 광주청년센터 수탁기관으로 선정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더 나은 청년 문화의 개발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청년 커뮤니티 확장과 더불어 사각지대 청년의 소외 없도록 협회가 적극 지지하고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삼섭기자 seobi@mdilbo.com
-
[영상] 전남농협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 "애타는 농심… 조금이라도 힘 보태야죠"농협전남본부와 무안군지부가 함께하는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가 7일 무안군 운남면 양파밭에서 열렸다. 이날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본부장과 이석채 운남농협조합장, 김해종 농협 무안군지부장 등 직원들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양파 줄기 자르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 [영상]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기다리는 관람객
- · [영상] 광산구 제1회 세계고려인 대회
- · [영상] 오월 정신 계승, 주먹밥 나눔
- · [영상] 볼거리와 즐길 거리 넘치는 '양림 예술마켓' 버스킹 군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