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사회서비스원, 27일부터 채용 접수

광주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어린이집 보육 대체교사들이 고용 연장을 요구하며 광주시청사에서 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것과 관련, 강기정 광주시장은 "시에서 해 드릴 수 있는 것은 '공개경쟁채용' 밖에 없다"고 단호한 입장을 드러냈다.
강 시장은 26일 오후 확대간부회의에서 "명절인 설날까지 차디찬 바닥에서 농성을 이어 가셨는데, 이번 설이 유달리 추웠기 때문에 안타까운 마음이 크다"면서도 "고용연장 요구는 안타까운 일이나 무리한 주장이고, 현실 가능하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보육 대체교사 채용공고가 나가 있는 상태로, (파업 중인 보육 대체교사들이) 공모에 응해주시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대체교사 여러분들은 해고된 것이 아니라 근로 계약 기간이 만료된 것"이라며 보육 대체교사 노조 측의 '해고' 주장을 지적했다.
광주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대체 교사들은 고용 연장을 요구하며 지난 13일부터 현재까지 광주시청사 1층 로비에서 밤샘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임기 2년인 계약이 내달부터 만료되는 가운데 "시가 대량 해고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대체교사는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휴가·교육 등으로 보육 공백 발생 시 파견 지원하는 교사를 말한다.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한편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은 27일부터 대체교사 응시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인원은 총 42명으로 관리자 2명과 대체교사 40명이다. 응시자격은 분야별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보육교사, 장애영유아·특수교사 자격증 소지자로 성별과 지역 제한이 없다. 만 18세 이상 만 60세 미만이면 응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 채용공고 및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용방법은 1차 서류심사, 2차 인성·직무능력 검사, 3차 면접으로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2월 20일 광주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삼섭기자 seobi@mdilbo.com
-
이병노 담양군수, "빈틈없는 사업 마무리와 내년도 사업 차질 없는 준비" 강조 담양군은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정례조회를 개최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정례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례조회에서 이병노 군수는 올해 군정 발전 유공자와 민간기록물 수집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으며, 군민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담양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 공직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이 군수는 오는 12월 23일부터 25일, 3일간 열리는 '2023 담양 메타 뮤직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안전점검과 교통대책 마련 등 지역을 대표하는 크리스마스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세심하고 빈틈없는 축제 준비를 강조했다.또 본격적인 동절기에 접어든 만큼 겨울철 재난과 안전사고 대책도 내실있게 추진하기를 당부했으며, 연말정산 시기인 만큼 소액 기부자들이 고향사랑기부에 많이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도 주문했다.이 군수는 "내년은 불확실한 경제 여건과 정부의 건전재정 정책 기조로 우리군도 재정여건이 녹록치 않다"며 "민선 8기 현안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공모사업을 비롯한 연관 사업발굴 등 발 빠른 전략적 대응과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 실현을 위한 실행력 높은 사업계획 수립 등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민주당 전남도당, 노란봉투법·방송3법 거부권 행사 '유감 표명'
- · 광주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 "사랑의 온도탑 함께 올려요" 광주, 희망2024 나눔캠페인 돌입
- · 전남도, '사랑의 온도탑' 제막 62일간 대장정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